칼바람

화섬울산 총력투쟁 결의대회 본문

가끔 쓰는 일기

화섬울산 총력투쟁 결의대회

카알바람 2018. 8. 24. 10:48

민주노조 사수! 단체협약 쟁취! 노조파괴-직장폐쇄 분쇄! 를 위한

파업 20일차, 직장폐쇄 철회 12일차를 맞고 있는 미원화학지회 동지들의 투쟁을 엄호지지하고 반드시 승리로 만들어 내겠다는 결사항쟁의 각오로 화섬노동자들의 연대의 힘을 모아 "미원화학지회 투쟁승리를 위한 화섬울산 총력 결의대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2월에 노조를 설립하고 20차가 넘는 단체교섭을 진행하고 있지만 미원화학 자본은 여전히 노조활동과 관련한 단체협약 요구안에 대해 인정할수 없다고 거부하고 있습니다.

 

노조를 설립하자마자 본인은 물론 가족들과 추천인들에게까지 무차별적으로 노조탈퇴를 종용하고는 부당노동행위를 자행했습니다. 지금도 노조탈퇴 공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에게 지회간부와 상급단체 간부를 욕하며 인신공격까지 자행했습니다.

 

부분파업 7일만에 공격적으로 용역경비들을 동원하여 직장폐쇄를 강행하고, 관리자들과 미원화학 타 공장 인원을 투입하여 일부 공정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파업으로인해 만들수 없는 제품은 타 회사에서 똑같은 제품을 사들여 다시 미원화학 박스에 포장해서 내보내고 있습니다.

 

노조에서 수차례 교섭을 통해서 빠르게 단체협약 체결하고 공장 가동을 정상화 할것을 요구했지만 미원화학 자본은 아직도 노조활동 관련한 요구안에 대해서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심사숙고 하고 있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화섬 노동자들의 연대의 힘으로 노조를 불인정하는 미원화학 자본을 심판합시다!

화섬 노동자들의 연대의 힘으로 단체협약 체결하고 민주노조 사수합시다!

화섬 노동자들의 연대의 힘으로 공격적 직장폐쇄와 노조파괴 행위를 깨부숩시다!

 

#미원화학_지회 #화섬식품노조 #화섬노조 #파업 #직장폐쇄 #민주노조_사수 #단체협약_쟁취 #투쟁 #노조파괴 #연대